1.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괜찮은 곳인가?
2.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괜찮은 곳인가?2
3.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괜찮은 곳인가?3
여러분은 좋은 선배들을 많이 알고 계신가요?
좋은 선배들이 누군가요?
다음 글에서 좋은 선배들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이 글들은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를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분들을 위해 시리즈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으므로 한 대상에 대해 정확히 보도록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주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괜찮은 곳인가 (좋은 선배들)
좋은 선배들에 대한 기준은 무엇일까요?
먼저 '사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1. 자기의 유익만을 위해 사는 사람
2. 남의 유익을 위해 사는 사람
이 글을 쓰면서도 제 자신에게 반문하게 됩니다.
나는 정말로 다른 사람의 유익을 위해 사는 사람인가?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배워 오면서 지금도 배우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그의 진정한 유익을 위하여 생각하는 연습입니다.
그의 입장에서 그가 정말 잘 되기를 바라고 있는가?
나는 그의 진정한 유익을 위하여 기도하고 그가 가진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자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한 사람 한 사람을 도와주는 곳이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입니다.
'어 여기 좋은데인가? 괜찮은 곳인가? 내 아들이, 내 딸이 네비게이토(네비게이토 선교회)라는 데를 만났는데 어떤데지?' 하고 궁금해서 이 글을 보신다면 아니면 대학교에서, 직장에서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다니는 선배가, 후배가, 직장 동료가 예수님에 대해서 소개해준 후 궁금해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다 같이 좋은 선배가 누군지 한 번 생각해봅시다.
성공한 많은 본이 있습니다.
먼저 제일 먼저 부모님들의 입장이 되어 봅니다.
우리 아들이, 우리 딸이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라는 곳에서 성경을 배우고 있는데 괜찮은 곳인가?
먼저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는 성공한 많은 본이 있습니다.
1) 좋은 선생님들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처음 만나 오랫동안 친구로 지내는 한 친구가 있습니다.
이 친구는 서울의 H 외고를 나왔습니다. 거기에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배우는 한 선생님이 계셨습니다. 이 친구는 고등학교 때 이 선생님이 너무 좋으신 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대학에 와서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의 한 선배를 만나게 되었을 때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이 선생님의 삶을 통해 네비게이토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2) 좋은 의사
우리 나라에서는 의사라는 직업은 성공한 직업으로 인식됩니다. 공부도 잘 해야하고 수입도 좋고 전문적인 직업이며 다른 사람의 병을 고쳐주는 고마운 직업입니다.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를 처음 만나서 대학 1학년 때 이를 치료할 일이 있었습니다. 제가 처음 대학 1학년 때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배우도록 일대일로 도와주던 네비게이토 선배는 한 치과를 소개시켜주었습니다.
그 치과의 의사 분이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헌신적으로 배우고 섬기시는 분이셨습니다.
3) 좋은 교수님
바로 위에 저를 처음으로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배우도록 대학교 1학년 때 저를 도와주던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 선배님은 이제 수도권의 한 4년제 대학에서 학생들의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을 맡고 있는 학생 처장이십니다. 지금도 네비게이토 선교회의 후배들을 끔찍히 아끼시고 매일 매주 네비게이토 선교회의 후배들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경영학과 교수님으로 학생들의 강의 평가에서 항상 좋은 점수를 받고 1년 전 학교 졸업식에서 우수 교원상을 받기도 하셨습니다.
4) 좋은 연구원
제 주위에는 대학교 1학년 때부터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를 통해 예수님을 알고 배운 분들이 많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 처음 위에 소개해드린 현재 교수님을 통해 성경공부를 하여 예수님을 믿게 된 저보다는 한 학년 위의 선배가 있습니다.
이 네비게이토 선배는 성경에 있는 다니엘을 존경합니다. 당시 강대국의 총리로서 하나님을 경외하여 많은 사람들을 옳은데로 돌아오게 했습니다. 이 선배의 평생의 가장 중요한 약속의 말씀(모토 같은 것입니다)이 바로 다니엘 12장 3절입니다.
이 네비게이토 선배는 세계 인명 사전에 등재되었습니다. 연구등 논문 때문에 그렇고 특허도 참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나라 최고 기업의 임원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자리에까지 올라갔습니다. (이 글을 쓴 얼마 후 임원이 되셨습니다.)
이 선배는 자기가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배운대로 살 때 삶이 풍성해지는 것을 경험했고 외국 연구소에서 만났던 여러 연구원(박사님)들, 또 현재 다니는 우리 나라 최대 기업인 S사의 박사님들도 정기적으로 네비게이토 선교회 성경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대학의 한 교수님도 1학년 때 네비게이토 선배를 만나 예수님을 믿게 된 선배입니다. 1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배워왔습니다. 지금도 저와 매주 만나는 가까운 사이입니다. 전자공학과 부분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그 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진 교수님 밑에서 미국에서 연구원으로 있었습니다.
그 교수님의 제자가 미국의 거대한 기업의 CEO이었을 정도로 이 미국 교수님은 유명한 분입니다. 이 네비게이토 선배는 많은 연구 실적이 있어서 우리 나라의 한 연구소에 취업이 되었었고 현재는 우리 나라 대학의 교수로 재직중입니다.
5) 좋은 군인
한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의 모임에 작년에 다녀왔습니다. 거기에서 다른 대학의 네비게이토 선교회의 한 군인 형제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육군 사관학교를 졸업하시고 대학에서 ROTC 장교들을 교육하는 분이셨습니다. 믿지 않던 가족들이 이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 선배를 통해서 모두 교회(각 사시는 지역에 있는 대한 예수교 장로회 같은 교회)에도 나가시고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방송에서 남북 문제가 한참 이슈이었을 때 한 방송에 나와서 남북 문제에 대해 패널로 뉴스 시간에 나와 이야기하는 분이 계셨습니다. 이 분도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배우시는 분으로 군 복무하실 때 남북이 만났을 때 우리 나라 대표로 실무적인 협상을 많이 하셨던 장교이셨습니다.
6) 좋은 금융인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는 각 대학마다 거의 있습니다. 우리나라 4년제 대학에는 대부분 있습니다. 그래서 경영학과 출신도 많이 계십니다.
좀 오래전 일인데 은행에 근무하시는 매형을 뵙기 위해 한 은행 지점에 들어갔습니다.
매형은 반갑게 맞아주시더니 갑자기 옆 자리를 가리키며 "너 잘 왔다, 이 사람이랑 잘 이야기해봐 말이 잘 통할꺼야." 하셨습니다. 바로 직장 동료로서 우리 나라 S대학의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 선배이셨습니다.
이 선배님은 S대 네비게이토로서 거기에서 배우고 있는 축복을 나누어주었습니다. 그 대학의 네비게이토 선교회의 책임자인 선교사님께서 같이 생활하실 때 겸손하게 도와주시는 것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고 나누어주었습니다.
또한 그렇게 자신처럼 전문인으로서 직장 생활을 하며 배우는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 선배들이 그 대학 안에 그 선배님 팀만 해도 30명이 넘는 한 팀이 있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좋은 선배들을 이야기하다 보니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 시리즈들에서 더 연재하겠습니다.
다음 글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괜찮은 곳인가? (좋은 선배들 2)
1.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괜찮은 곳인가?
2.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괜찮은 곳인가?2
3.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괜찮은 곳인가?3
'교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사람의 영향력 - 네비게이토 선교회를 시작한 도슨 트로트맨 [한 홍 목사님 설교] (111) | 2022.03.23 |
---|---|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2. 네비게이토 선교회와 교회 2 (115) | 2020.08.20 |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2. 네비게이토 선교회와 교회 (384) | 2020.08.19 |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괜찮은 곳인가? 3 (131) | 2020.08.18 |
네비게이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대해 알고 싶어요 - 1. 괜찮은 곳인가? (79) | 2020.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