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주제별 성경공부

예수님의 초점 -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배우는 청년

LoveGod 2018. 1. 21. 08:33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임금 삼으려는 군중들을 멀리하고 기도하시러 산으로 가셨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다섯개의 떡(빵)과 두 마리의 물고기를 가지고 5천명이나 되는 사람들을 먹이시는 이적을 보면서 매우 흥분해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에도 이러한 빵을 얻어 먹기 위해 예수님을 급하게 찾아 왔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에게 예수님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것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장 35절

 

그들은 일시적으로 자신들의 필요를 채워준 예수님을 찾아왔습니다.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 떡을 먹고 배부른 까닭이로다." (26절)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이 하루 전 먹은 떡에 만족하지 않고 예수님 자신이 영원히 목마르지 않고 주리지 않을 생명의 떡이 되심을 이해하기 원하셨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가르침이 어려워 떠나갈 것(66절)을 아셨지만 정확힌 진리를 전달하셨습니다.

 

아들을 보고 믿어 영생을 얻을 것 (40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음 (47절), 예수님은 생명의 떡이신데 (48절) 이 떡을 먹으면 죽지 않는다 (50절), 예수님은 하늘로서 내려온 산 떡인데 이를 먹으면 영생한다 (51절), 이 떡은 예수님의 살이다 (51절).

 

사람들이 52절에 이해를 못하자 ("어찌 능히 제 살을 우리에게 주어 먹게 하겠느냐?")

 

예수님은 53절 이후로 자신의 살과 피를 마셔야 영생을 가졌음을 말씀하셨습니다. (바로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위해 찢기시고 흘리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의미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말씀을 들은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였습니다 (60절)

 

예수님은 참 많은 말씀을 여기에서 하셨습니다.

 

예수님이 행하신 기적에 놀란 사람들의 인기나 추앙에 자신의 몸을 내어 맡기거나 그들의 주된 관심이었던 떡에 대해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그들의 영생의 문제에 대해서 즉 그들의 구원에 대해서 언급하십니다.

 

예수님의 초점은 항상 그들의 구원에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발행한 '네비게이토 성경공부 방법' 책자를 활용하여 요한복음 6장 35절 Verse Analysis, 구절별 성경공부 방식으로 요한복음 6장 35절을 공부하며 배운 교훈 -